사실 티알도 그 소문을 들었습니다…

DANMUJI가 가격은 비싸면서, 양은 적고, 맛 또한 별볼일 없다는 그 소문!

하지만 대한민국 최초의 중식 명장 이송학 셰프에게 직접 티칭을 받고 그 맛이 완전하게 탈바꿈했다는 소문 역시 들었습니다.

“이거 도대체 누구 말이 맞는 거야?”

티알은 궁금했습니다. 과연 누구의 말이 진실인지. 그래서 DANMUJI가 오픈 기념으로 진행하는 사랑코스요리를 직접 먹어 보기로 결정했습니다.

2인 이상이 가야 사랑코스요리를 시킬 수 있기 때문에, 밥 한끼 사주기로 한 동생과 함께 DANMUJI로 향했습니다.

사실 티알은 중식을 많이 좋아해서 토론토 업타운에 있는 중식집이란 중식집은 다 가봤습니다. 점심에 짜장면을 먹고 저녁에 짬뽕을 먹는 스타일 입니다. 티알은 절대 만만한 상대가 아닙니다.

DANMUJI에 도착하자 마자 받은 첫인상은 일반적인 중식집과는 다르게 인테리어가 매우 세련되었고, 심지어 고급스러운 느낌까지 받았습니다.

하지만 인테리어는 인테리어일 뿐! 티알은 절대 보이는 것에 현혹되지 않습니다.

우선 사랑코스요리는 새우샐러드, 해물누룽지탕, 크림새우, 깐풍육, 짜장 또는 짬뽕, 그리고 커피로 이루어져 있었습니다.

지금은 한달간 이벤트 중이라 원래 1인당 $25 코스를 $19에 할인해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요새 뭘 먹어도 $20은 금방 깨지는데, 5가지의 코스를 단돈 $19에 먹는 이 상황은 티알처럼 여러가지 요리를 맛보고 싶은 분들에게는 완전 GOOD DEAL!

친절한 서버분에게 오더 후, 얼마 지나지 않아서 새우샐러드가 나왔습니다.

먼저 눈에 띄는 점은 역시 플레이팅 이었습니다. 보기 좋은 새우샐러드가 분명 먹기도 좋겠죠? 샐러드는 딱 적당하게 입맛을 돋구어 주는 역할을 다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보통 중식당을 가면 바로 기름진 음식들을 먹게 돼서 속에 부담이 가는데, 샐러드로 위에 먼저 가벼운 노크를 해준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이어서 해물누룽지탕이 나왔습니다.

서빙을 받을 때 약간의 퍼포먼스(?)를 보실 수 있습니다. 눈과 코와 귀가 즐거운 퍼포먼스입니다. 누룽지탕 국물이 진한 갈색을 띄는게 다른 중식집에서 보던 해물누룽지탕과는 분명하게 차별화되어 보였습니다. 맛 역시 기존의 토론토 중식당에서 먹던 해물누룽지탕과는 달랐습니다. 맛은 확실히 있었습니다.


“해산물 클라스 좀 보소!”

다음 코스로는 크림새우가 나왔습니다.

인당 2마리씩 크림새우 총 4마리가 나오는데 우와… 어찌나 맛있던지 소스의 비법을 알고 싶었습니다. 상큼한 소스와 새우의 하모니가 참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코스 요리 중에서 제일 맛있었습니다.
티알의 추천 메뉴!

다음으로는 깐풍육이 나왔습니다.

여기서 잠깐! 혹시나 모르실 분들을 위해서 티알이 중식 상식 알려드릴께요.

<<티알의 중식 상식>>
중식에서 육이라 함은 돼지고기, 기라고 함은 닭고기, 어라고 함은 생선을 일컫는 말입니다. 그러니까 깐풍육은 돼지고기로 만들었겠죠?

본론으로 들어가서 깐풍육은 토론토에서 알고 있던 깐풍 소스가 아니었습니다. 보통 토론토 중식당의 깐풍 소스는 소스양이 많아서 캐나다식 중식인 sweet and sour chicken 식으로 소스가 많이 있는데, DANMUJI의 깐풍육은 한국식으로 너무 saucy하지 않아서 간만에 한국식 깐풍소스를 맛본 것 같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짜장과 짬뽕 중 식사를 각자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중국집에서 가장 중요한 음식은 짜장과 짬뽕 일 것입니다. 단도직입적으로 말해 의 짜장과 짬뽕 확실히 맛이 있습니다. 한번 꼭 드셔 보세요.

요리들을 배불리 먹은 후에 마지막 코스로 커피를 주셨습니다.

보통 식사를 하고 커피를 마시기 위해서 장소 이동을 하는데, 한곳에서 커피까지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담소를 나누게 되었습니다. 단순히 식사 뿐만 아니라 작은 모임을 하기에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티알이 DANMUJI사랑코스요리를 직접 먹어본 결과 가격은 경제적이었고, 맛은 기대 이상으로 맛있었고, 양은 적절하면서 포만감을 주었습니다.

만약에 이전의 경험으로 DANMUJI에 실망하신 분들이 계시다면, 이번 기회에 다시 한번 꼭 방문해 보시는 것을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