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완동물을 키운다는 것은 아주 행복한 경험입니다. 사랑이 부족한 현대 사회에서 애완동물은 어느 덧 우리들 삶 깊숙히 들어왔습니다.
캐나다에는 강아지와 고양이 말고도 키울 수 있는 애완동물들이 많이 있다고 합니다. 여러분께 캐나다에서 합법적으로 키울 수 있는 애완동물 5개를 소개 합니다.

1. Capybara (카피바라)

카피바라는 쥐 종에서는 가장 큰 동물 입니다. 쉽게 말해서 강아지 사이즈 만한 햄스터를 키운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애완동물로 괜찮은 동물이지만, 잔디를 많이 먹고 수영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또한 이빨이 날카롭고 가끔 사납게 굴 수 있으니, 어린 아이가 있는 집에는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2. Wallaby (왈라비)


호주산 동물로 작은 캥거루라고 불리는 왈라비는 알버타에서 애완동물로 많이 키운다고 합니다. 이 사회성 좋은 동물은 90cm까지 자라며 훈련도 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유지비용이 많이 들긴 하지만, 잠잘 수 있는 소파를 마련해주면, 너무 사랑스럽게 잠을 잔다고 하네요!

3. Muntjaz Deer (문트작)


문트작 사슴은 짖는 사슴 이라고도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강아지처럼 짖는 사슴이요. 문트작 사슴은 20 파운드까지 클 수 있지만, 아기때는 아주 작은 밤비의 모습이라고 합니다. 자신의 이름을 알아 듣는다고 합니다!

4. Sugar Glider (슈가 글라이더)


슈가 글라이더는 캥거루목 주머니하늘 다람쥐과의 포유류라고 합니다. 단것을 좋아하고 활공할 수 있는 능력때문에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애완동물로서 이름도 알아듣고 명령에도 따르지만, 만약에 한 마리만 키우신다면 외로워서 금방 죽는다고 합니다. 두 마리를 키우셔야 한다고 하네요!

5. Fennec Fox (페넥 여우)


체구에 비해서 귀가 큰 귀여운 이 여우는 아주 사랑스러운 애완동물 입니다. 고양이처럼 독립적이면서 또 강아지처럼 다정하다고 합니다. 같이 놀아주는 걸 좋아하지만 시끄러운 소리에는 예민하다고 합니다! 페넥 여우 꼭 키워보고 싶네요!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