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전문가의 도움 없이 혼자 캐나다 이민신청을 진행하시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그중 다수의 경우 랜딩에 성공하시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혼자 이민신청 진행 시, 주변 사람들의 경험담과 조언은 도움 보다는 오히려 혼란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민신청은 개인의 조건과 상황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캐나다에 이민신청을 하기 전 고려해야 할 몇 가지를 알아 보겠습니다.

취업 이민을 진행하실 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있기에 개인의 조건과 상황에 맞는 적절한 프로그램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민신청자에게 가장 유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신청하는것이 좋습니다.

초청 이민을 진행하실 시, 다양한 이유로 거절될 수 있기에 올바른 정보를 바탕으로 신청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캐나다에 처음 입국 하실 때 가정, 건강, 범죄경력 등 개인정보를 사실대로 제출하지 않으시면 영주권 신청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처음 입국 하실 때 배우자의 정보를 정확하게 작성하지 않으신 후에 배우자를 초청 신청하실 때 거절되는 경우를 종종 봐왔습니다. 이러한 경우, 배우자를 초청하기 위해 이민소송을 제기 해야 합니다. 이민소송은 비용과 시간 소비가 높을 뿐만이 아니라 어렵고 성공률이 낮습니다.

이민은 개인에게 매우 중요하고 큰 결정입니다. 거절 사유가 될 수 있는 사항을 혼자 판단 하거나 남의 경험담에 의지하기 보다는 전문가에게 문의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개인의 조건과 상황이 불확실한 경우, 섣불리 진행하기 보다는 이민법 변호사나 이민 전문 컨설턴트의 도움을 받아 개인에게 가장 유리한 이민신청을 진행하는게 좋습니다. 때에 따라 한번 거절당하면 되돌리기가 힘든 경우가 있기에 서류작성, 제출 시에 조심하셔서 캐나다로 성공적인 이민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이 칼럼의 내용은 일반적인 정보가 목적이며 법률적인 자문으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저희가 추후에 다뤘으면 하는 주제가 있으시다면 info@leelaw.com으로 주제를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