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의 껍질을 벗길 때 눈물이 내 앞을 가릴지 몰라도, 그 눈물은 곧 기쁨의 눈물로 여러분의 인생을 바꿀지 모릅니다! 양파 안에는 특히 여성분들에게 필요한 좋은 성분들이 많이 내포해 있습니다. 미국의 건강 전문지 ‘헬스닷컴’에서 양파의 좋은점 5가지를 소개 했습니다.

1. 항산화 물질이 풍부합니다

중간 사이즈의 양파 한 개 기준으로 양파는 44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양파 한 개는 하루 비타민C 권장량의 20%를 제공하고, 5~10%의 비타민 B6, 엽산, 칼륨, 망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특히 양파 껍질에는 항알레르기 기능과 면역체계를 강화하는 퀘르세틴으로 대표되는 항산화 물질이 아주 풍부하다고 합니다.

2.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미국 임상 영양학 저널에 실린 한 연구에서는 스위스 사람들과 이탈리아 사람들의 양파 및 마늘 섭취 빈도를 조사했습니다. 참여 대상자를 조사한 결과, 양파와 마늘의 섭취 빈도가 높아 질수록 암 유발 위험은 낮아지는 것으로 조사 됐습니다. 양파에는 항암작용을 하는 항산화제가 들어있어 암과 심장병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3. 골밀도 향상에 좋습니다

미국 사우스 캐롤라이나주 의과대학은 50세 이상 폐경기 여성을 대상으로 양파 섭취량과 뼈 건강의 상관관계를 조사했습니다. 조사한 연구 결과, 양파 섭취량이 높은 사람은 골밀도 상태가 더 좋게 나타났습니다. 양파를 전혀 먹지 않는 사람들과의 골반 골절 위험이 20% 정도 더 낮게 조사 됐다고 합니다.

4. 변비와 다이어트를 도와줍니다

양파에는 ‘천연 인슐린’이라고 불리는 식이섬유인 이눌린이 풍부해 소화에 좋습니다. 장내 유익한 미생물의 성장을 돕는 이눌린은 변비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혈당량 조절과 영양소 흡수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며, 입맛을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도 좋은 편입니다.

5. 콜레스테롤을 낮춥니다

한 연구에서는 다낭성 난소 증후군이 있는 비만 또는 과체중 여성을 대상으로 양파를 많이 먹는 식단과 양파를 적게 먹는 식단으로 나누어 임상 시험을 진행했습니다. 8주간의 임상 시험 결과, 두 그룹은 모두 콜레스테롤 수치가 감소 했습니다. 양파를 많이 섭취한 그룹에서 콜레스테롤 감소 폭이 더 컸습니다. 폴리페놀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