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을 유발하는 잡초 제거제 성분이 팀홀튼의 팀비츠, 오레오 등등 캐나다 사람들이 즐겨 먹는 음식에서 발견 됐다고 합니다.

이 화학 성분은 14개의 캐나다 음식에서 발견 됐습니다.

캐나다에 사는 사람들은 팀비츠를 먹을때마다, 또는 씨리얼을 먹을때마다 함께 잡초 제거제도 섭취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최근에 랜덤으로 18개의 캐나다 음식을 조사했는데, 그 중에 14개의 음식에서 유명한 잡초 제거제 ROUND UP의 성분이 발견 됐다고 합니다.

이 잡초 제거제에 사용되는 화학물질은 글리포세이트 (glyphosate) 이며, 이 화학물질은 매우 위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작년에 캘리포니아 법원에서는 한 남성의 암 발병 이유가, 이 화학물질에 자주 노출 되었기 때문이라고 발표 했습니다.

글리포세이트가 발견된 캐나다의 음식들은 팀홀튼의 베이글, 팀비츠, Kraft Dinner, Sabra Hummus, Cheerios와 다른 씨리얼들, 오레오, Arrowroot cookies, Quaker Oats, Pogos라고 합니다.

하지만 좋은 소식은 발견된 화학물질의 양이, 헬스 캐나다가 규정한 규정치 이내 안에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나쁜 소식은 어떻게 정부가 잡초 제거제에 사용되는 화학물질을 먹는 음식에 사용을 허락 했느냐는 것입니다.

더 신경이 쓰이는 이유는 캐나다에 사는 사람들은 이 화학물질의 섭취 사실도 모르고 있었다는 점 입니다. 사용하는 화학물질의 양이 매우 적기 때문에, 성분표에 대부분 표기를 하지 않는 다고 합니다.

Leave a Reply